본문 바로가기
뉴스

라디오 [추석 특별기획 휴먼다큐 고집] 'MBC 라디오 추석 특별기획, 휴먼다큐 고집' 배우 박진희 내레이션으로 27일부터 방송

by 친절한 방순씨 2023. 9. 26.
반응형

MBC라디오(수도권 95.9Mhz)에서는 추석 연휴 주간인 오는 27일(수)부터 29일(금)까지 오전 8시30분 <추석 특별기획, 휴먼다큐 고집> 3부작을 방송한다.

<MBC 라디오 추석 특별기획, 휴먼다큐 고집>은 성공 여부와 상관없이 자신의 꿈을 쫓아 한 우물만 파는, 꺾이지 않는 마음을 가진 고집쟁이들의 이야기를 다룬 오디오 휴먼 다큐멘터리다. 정규 편성 프로그램인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는 해당 기간 휴방한다. 

첫 번째 고집쟁이는 스탠드업 코미디언 박철현(31세). 울산과학기술원, UNIST 재학 중 과학기술과 전혀 무관한 무대와 마이크, 스탠드업 코미디에 빠져 졸업 후 안정적이고 무난한 진로를 포기, 전업 코미디언을 선언하며 고집이 시작됐다. 그 후 함께 스탠드업 코미디를 하던 동료들이 유튜브에서 피식대학 콘텐츠로 대박났음에도 무대와 마이크에 대한 집착으로 유튜브에 가담하지 않고 계속해서 고집부리는 중.

 

두 번째 고집쟁이는 트레일러너 장보영(38세). 걸어가도 힘든 산을 뛰어다니는 여자다. 20대 어느 날, 별다른 이유없이 간 지리산 산행 이후 산에 빠져버렸고, 등산 매니아로 히말라야까지 돌아다니다 급기야 이제는 이유없이 산에서 뛰어 다니기로 결심했다. 각종 국내외 트레일 마라톤 대회를 휩쓰는 전문 트레일러너로 계속 산을 뛰어다니면서 고집부리는 중.

 

세 번째 고집쟁이는 집시재즈뮤지션 정용도(38세). ‘집시재즈’라는 생소한 장르를 고집하는 음악가. 군대에서 불침번서다 우연히 라디오에서 들은 ‘집시재즈’ 장르에 빠져버렸다. 집시 음악의 본거지인 프랑스, 독일로 무작정 떠나고,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집시 음악을 연주하고 싶은 꿈을 실현하기 위해, 매니저 없이 코디네이터 없이 맨땅에 헤딩하며 고집부리는 중.

 

 
박진희
직업
영화배우, 탤런트
소속
엘리펀엔터테인먼트
사이트
트위터, 인스타그램, 공식사이트

<MBC 라디오 추석 특별기획, 휴먼다큐 고집> 3부작에는 배우 박진희가 내레이션으로 합류하여 맛깔나는 해설로 완성도를 높였다. 추석 연휴 주간인 9월 27일(수)부터 29일(금) 오전 8시30분부터 9시까지 95.9Mhz(수도권)에서 방송되며, MBC 스마트라디오 '미니'로도 청취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