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 윤미라, 정영숙, 전원주, 이휘향, 노영국, 이광기, ‘시니어벤저스’ 뭉쳤다!

by 친절한 방순씨 2023. 9. 13.

‘효심이네 각자도생’에서 윤미라, 정영숙, 전원주, 이휘향, 노영국, 이광기 등 이름만으로도 든든한 존재감을 발휘하는 ‘시니어벤저스’가 주목받고 있다. KBS 주말드라마의 품격과 퀄리티를 고수 배우들의 재미난 명품 연기에 기대감이 모아진다.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연출 김형일, 극본 조정선, 제작 아크미디어)이 K-드라마를 탄탄하게 받쳐주는 주말의 고수들이 대거 출연해 안방극장을 장악할 예정이다. 

 

먼저, 배우 윤미라는 효심(유이)의 엄마 ‘이선순’ 역을 맡았다. 선순은 처자식을 두고 하루아침에 갑자기 사라져버린 남편을 대신해 내 마음을 가장 잘 이해해주는 딸 효심을 의지하며 살고 있다. 남편이 사라지고 수십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남편의 흔적을 쫓아 전국 방방곡곡을 찾아다니며 사고를 쳐, 효심의 복장을 터지게 한다.

 
윤미라
직업
탤런트, 영화배우
소속
-
사이트
-

배우 정영숙이 맡은 태호의 할머니 ‘최명희’는 사연이 많다. 재벌그룹의 고문이자 왕사모님이었던 명희가 둘째 아들 내외가 죽은 후, 큰 며느리에 의해 땅끝 요양원에 감금된 것. 그러다 감시가 소홀해진 틈을 타 탈출을 감행하고, 추격을 피해 도망치다 효심의 막내 남동생 효도(김도연)와 교통사고로 얽힌다. 그렇게 효심이네와 태호네의 운명적 인연이 시작된다.

 
정영숙
직업
탤런트, 영화배우
소속
맥스파워엔터테인먼트
사이트
-

의천빌라의 건물 소유주인 ‘방끝순’ 역은 배우 전원주가 연기한다. 자식 손주 모두 미국으로 이민 가버린 끝순에게 선순은 가장 친한 친구이고, 효심이네는 가족이나 매한가지. 그래서 선순이 남편을 찾아 나설 때면 항상 동행하며 머리채를 잡아 끌고 오는데 앞장선다.

 
전원주
직업
탤런트, 영화배우
소속
스카이피플엔터테인먼트
사이트
-

의천빌라는 물론이고 동네를 주름잡는 ‘환장의 복식조’ 선순과 끝순의 절친 케미는 ‘효심이네 각자도생’에서 가장 큰 웃음 포인트다. 게다가 두 사람과 달리 어딘지 모르게 우아하고 고상한 명희가 함께 어울리기 시작하며 극강의 ‘언밸런스 케미’까지 예고한다. 이들 3인방의 ‘시니어 티키타카’는 주말드라마 특유의 쫄깃한 ‘빅재미’를 기대케 한다.

 

그런가 하면 배우 이휘향은 재벌집 큰 며느리 ‘장숙향’ 역을 맡았다. 숙향은 야망을 이루기 위해서라면 못할 일이 없는 인물. 남편 ‘진범’을 회장 자리에 앉히기 위해 시어머니 명희를 요양원에 가두는 일도 서슴지 않는다. 

 
이휘향
직업
탤런트, 영화배우
소속
-
사이트
-

숙향의 남편이자, 태호의 큰아버지 ‘강진범’은 배우 노영국이 맡았다. 늘 동생 준범과 비교당하며 장남임에도 불구하고 그룹 승계 싸움에서까지 밀려났던 진범. 동생이 갑작스러운 사고로 사망한 뒤, 아내 숙향의 적극적인(?) 내조 덕분에 회장 자리에 오른다.

 
노영국
직업
탤런트, 가수
소속
매니지먼트 율
사이트
-

마지막으로 숙향과 진범의 오른팔을 자처하는 ‘염진수’ 전무 역은 배우 이광기가 연기한다. 제작진은 “염전무는 숙향, 진범 부부와 비즈니스 관계로 맺어져 충심으로 회장님을 보필하는 인물이다. 

 
이광기
직업
탤런트, 영화배우
소속
-
사이트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그런데 그 부부와 염전무 사이에는 엄청난 비밀이 감춰져 있다. 엄청난 파란을 몰고 올 ‘빅 시크릿’은 무엇일지 ‘효심이네 각자도생’ 본방 사수로 확인해달라”고 귀띔하며 미스터리까지 한 스푼 추가했다.

한편,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연출 김형일, 극본 조정선, 제작 아크미디어)은 타고난 착한 성품과 따뜻한 공감능력으로 평생 가족에게 헌신했던 딸 ‘효심’이 자신을 힘들게 했던 가족에게서 벗어나 독립적인 삶을, ‘효심’의 헌신과 희생에 기생했던 가족들은 각자의 주체적 삶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가족해방 드라마다.

 

‘솔약국집 아들들‘,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등을 집필하며 KBS 주말드라마 르네상스 시대를 이끌었던 조정선 작가와 대하드라마 ‘태종 이방원’에서 흡인력 강한 연출력을 선보였던 김형일 PD가 의기투합하고, 주말드라마 ‘흥행퀸’ 유이가 타이틀로 ‘효심’을 맡아 주목받고 있다.

 

‘효심이네 각자도생’은 오는 9월 16일 토요일 저녁 8시 5분 KBS 2TV에서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 = 아크미디어

 

 

'효심이네 각자도생' 유이, “이제는 ‘효심’으로 사랑받고 싶다!”

첫 방송이 5일 앞으로 다가온 ‘효심이네 각자도생’의 타이틀롤 ‘이효심’을 맡은 배우 유이가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제는 ‘도란’ 보다 ‘효심’이라는 이름으로 더 사랑받고 싶다”는

bangsoon.tistory.com

 

'효심이네 각자도생' 단체 포스터 공개!

KBS 2TV ‘효심이네 각자도생’이 단체 포스터를 공개했다. “우리 모두 가족끼리 알아서 각자 잘 살아보세”라는 슬로건 아래 ‘각자도생’을 좇는 유이와 가족들의 모습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

bangsoon.tistory.com

 

'효심이네 각자도생' 유이, 까탈스러운 회원 하준 꽉 잡았다!

KBS 2TV ‘효심이네 각자도생’이 유이와 하준의 커플 포스터를 공개, 에이스 헬스트레이너 유이와 까탈스러운 회원 하준의 ‘득근득근’ 로맨스를 예고했다.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

bangsoon.tistory.com

 

'효심이네 각자도생' 고주원, 외모+인성+재력+능력 다 갖춘 ‘완벽남’으로 흥행 견인 예고

배우 고주원이 KBS 2TV ‘효심이네 각자도생’으로 4년만에 안방극장에 컴백한다. 고주원은 재벌그룹 총괄본부장 ‘강태민’ 역을 맡아 반듯한 외모에 인성과 재력, 능력까지 다 갖춘 ‘완벽남’

bangsoon.tistory.com

 

'효심이네 각자도생' 재벌그룹 기획실장 하준, 스틸컷 공개!

KBS 2TV ‘효심이네 각자도생’ 측이 재벌그룹 기획실장 ‘강태호’ 역을 맡은 하준의 스틸컷을 전격 공개했다. 수려한 외모에 말끔한 수트를 갖춰 입고, 아련한 눈빛까지 장착해 여심 사냥에 나

bangsoon.tistory.com

 

'효심이네 각자도생' 유이, 헬스트레이너로 완벽 변신! 건강미 ‘뿜뿜’ 스틸컷 4종 공개!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이 오는 9월 16일(토) 첫 방송을 확정하고, 유이의 ‘독립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4년만의 귀환을 알린 ‘흥행퀸’ 유이가 이번에는 주말 안방극

bangsoon.tistory.com

 

유이 출연 새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 9월16일 첫 방송 확정!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이 오는 9월 16일(토) 첫 방송을 확정하고, 유이의 ‘독립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4년만의 귀환을 알린 ‘흥행퀸’ 유이가 이번에는 주말 안방극

bangsoon.tistory.com

 

 
효심이네 각자도생
평생 가족에게 헌신했던 딸 ‘효심’이 자신을 힘들게 했던 가족에게서 벗어나 독립적인 삶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리는 드라마
시간
토, 일 오후 8:05 (2023-09-16~)
출연
유이, 하준, 고주원, 윤미라, 남성진, 정영숙, 이휘향, 노영국, 이광기, 전원주, 임지은, 설정환, 김도연, 남보라, 임주은, 김비주, 박근수, 이가연, 이주원, 김유하, 강신조, 노상보, 이예솔, 진현태, 윤예인, 추은경, 이춘식, 박기선, 김종훈, 이승철, 안홍진, 김미라, 박여름
채널
KBS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