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라디오 [아이돌 라디오] '아이돌 라디오 LIVE in JAPAN' 성료...케이팝 스타들로 빛났던 일본의 밤

by 친절한 방순씨 2023. 4. 3.
반응형
-<IDOL RADIO LIVE in JAPAN> 콘서트, 4월 1~2일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성료
 
-<아이돌 라디오>와 인연이 깊은 아스트로 문빈&산하, 콘서트 MC 성공적 마무리...아이콘, 비비지, 원어스, 라임라잇, 엔싸인이 최고의 무대 선보여  
 
-일본 대형 연예기획사 ‘LDH JAPAN’의 스페셜 무대도 준비...DEEP YUICHIRO와 오디션 iCON Z 남성부 합격 팀 전원 출연해 눈길
 
-어린시절 친구였던 아스트로 문빈, 비비지 신비, 아이콘 정찬우 3인의 깜짝 코너도 준비...‘라디오’ 감성 살아있는 케이팝 콘서트로 자리매김
 
 
3일 MBC라디오는 'IDOL RADIO LIVE in JAPAN'(기획 남태정, 연출 손한서 윤성환 유기림 김현아, 구성 김명선 강미선 이선우) 콘서트가 지난 1~2일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라디오 프로그램이 직접 타이틀을 달고 해외에서 콘서트를 여는 것은 지난해 10월 ‘IDOL RADIO LIVE in TOKYO’ 이후 이번이 두 번째였다. 라디오 프로그램이 해외에서 교민들을 대상으로 공개방송을 했던 적은 있었지만, 해외 팬들을 상대로 대규모 유료 콘서트를 열었던 적은 없었다.
 
이번 'IDOL RADIO LIVE in JAPAN‘에서도 일본의 K-POP 팬들을 위한 다채로운 기획이 이어졌다.
 
4월 1일(토)과 2일(일) 양일 간에 펼쳐진 'IDOL RADIO LIVE in JAPAN' 콘서트의 진행은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의 문빈과 산하가 맡았다. 문빈과 산하는 <아이돌 라디오 시즌1>의 ‘들장미 소년’ 코너에 단골 출연했었고, 지난해 10월 <IDOL RADIO LIVE in TOKYO> 콘서트의 헤드라이너로 마지막을 장식하며 <아이돌 라디오>와 인연을 이어왔다. 문빈과 산하는 MC 역할을 훌륭히 수행했음은 물론, 이틀에 걸쳐 ‘BAD IDEA’, ‘WHO’, ‘MADNESS’와 같은 본인들의 히트곡 무대를 선보였다.
 
공연의 첫 순서는 데뷔 전부터 일본에서 ‘제프(Zepp)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엔싸인’(n.ssign)이었다. 엔싸인은 슈퍼주니어의 ‘Sorry Sorry’(토요일), 동방신기의 ‘Rising Sun’(일요일) 리메이크 곡으로 콘서트의 포문을 열었다. 엔싸인 멤버들은 케이팝 인기 곡 댄스 메들리를 선보이기도 하고, ‘아스트로’ 멤버 문빈에게 ‘Woo Woo’의 포인트 안무를 알려주기도 하면서 눈길을 끌었다.
 
혜성처럼 등장한 신인 걸그룹 ‘라임라잇’은 ‘StarLight’, ‘HONESTLY’ 등 본인들의 타이틀곡을 멋지게 소화했다. 특히 공연 첫 날에는 라임라잇의 멤버 ‘이토 미유’의 부모님이 직접 관람하러 오셔서 뭉클함을 자아냈다.
 
일본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주가를 드높이고 있는 ‘원어스’는 요일별로 다른 무대를 선보이며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였다. 첫 곡은 ‘SAME SCENT’로 동일했으나, 토요일은 ‘월하미인’과 ‘가자’로 한국적인 매력을 최대치로 뽐냈다. 일요일은 ‘BLACK MIRROR’와 ‘반박불가’를 선보이며 섹시하고 거친 매력을 보여줬다.
 
걸그룹 여자친구 출신 멤버들로 구성된 ‘비비지’는 본인들의 실력을 유감없이 보여줬다. MC 문빈&산하는 물론, 일본 팬들과 ‘LOVEADE’의 손가락 안무를 함께 하는가 하면 ‘PULL UP’, ‘LOVE LOVE LOVE’, ‘BOP BOP’과 같은 본인들의 대표곡을 선보이며 일본 K-POP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번 콘서트의 헤드라이너였던 ‘아이콘’은 수많은 공연으로 다져진 본인들의 실력을 뽐내며 좌중을 휘어잡았다. 양일 모두 ‘리듬타’, ‘사랑을 했다’, ‘그대 이름’, ‘이별길’, ‘BLING BLING’, ‘벌떼’와 같은 히트곡 6곡을 불렀으며, 강렬한 퍼포먼스로 엄청난 호응을 이끌어냈다. 4/1(토) 공연에는 멤버 구준회의 하루 늦은 깜짝 생일 파티 코너가 진행되기도 했다.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특별한 코너도 마련됐다. 어린 시절 친구였던 아스트로의 ‘문빈’, 비비지의 ‘신비’, 아이콘의 ‘정찬우’ 세 명이 한 자리에 모여 아동복 모델 시절의 사진을 그대로 재현한 사진을 무대에서 다시 찍었다. 특히 문빈과 신비는 ‘찐친 케미’를, 찬우와 신비는 ‘어색한 사이’를 선보이며 팬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일본의 대형 연예기획사 ‘LDH JAPAN’ 소속 가수들의 참여도 눈길을 끌었다. 4/1(토) 공연에는 LDH 역사상 최대 규모의 아티스트 오디션 프로그램인 ‘iCON Z’ 제2장에서 선발된 ‘KID PHENOMENON’, ‘WOLF HOWL HARMONY’, ‘THE JET BOY BANGERZ’ 세 팀이 뛰어난 가창력과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4/2(일) 공연에는 ‘iCON Z’ 제1장 남성 부문 그랑프리에 빛나는 ‘LIL LEAGUE’가 출연해서 우승자다운 실력을 뽐냈다. 또한, 지난 1월 한국 가수 전상근과 듀엣곡 ‘사랑했어’(I’ll Pray)를 발표한 보컬리스트 ‘DEEP YUICHIRO’가 좌중을 압도하는 가창력을 선보였다.
 
'IDOL RADIO LIVE in JAPAN' 제작진은 “지난해 공연보다 간결하면서도, 볼거리는 확실히 보여주는 콘서트가 진행됐다. 라디오 감성이 살아있는 다양한 코너들로 인해 팬들의 만족도도 높았을 것”이라면서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아이돌 라디오>의 도전은 앞으로도 계속된다”고 전했다.
 
'IDOL RADIO LIVE in TOKYO' 콘서트는 국내에서 라디오로도 들을 수 있다. 4/1(토) 공연은 오는 15일(토) 오후 8시~10시 MBC FM4U 'GOT7 영재의 친한친구' 시간에 특별 편성되고, 4/2(일) 공연은 16일(일) 0시~새벽 2시 MBC라디오 ‘심야다방’ 시간에 청취자들을 찾아간다. 정확한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MBC 라디오 유튜브 채널에서도 본 공연 영상을 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한편 '아이돌 라디오'는 매 주 월, 수 오후 9시부터 MBC라디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독점 생중계된다. 라디오에서는 MBC라디오, MBC FM4U 두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MBC라디오(서울·경기지역 95.9MHz) 에선 매 주 토,일 새벽 2시에, MBC FM4U(서울·경기지역 91.9MHz)에선 매주 토,일 자정에 방송된다.

반응형

댓글